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SFTSA

회원로그인

안녕하십니까?

우리 협회는 한국 패션산업의 뿌리산업인 의류 봉제업의 안정적인 발전을 위한 기반을 다지고
회원 및 봉제인의 경제적 향상과 활력 제고를 위하여 2012년 설립된 이래
꾸준히 정부지원사업을 통한 봉제인 지원사업 추진, 봉제기술 기능인 양성교육,
무료 직업소개소 운영, 공동사업 등의 역점 사업을 수행하여 왔습니다.

특히 구인난이 심각한 봉제업계 인력 양성사업의 일환으로 성북구와 컨소시엄을 형성하여 수행한 고용노동부 주관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은 지역 특성에 맞는
일자리창출사업으로써 수행기관 간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받은 바 있습니다. 또한 우리 봉제업의 심각한 구인난을 해결하기 위해 2017년부터 성북구로부터 위탁 운영하는
센터를 통해 현장에 맞춘 봉제기술교육을 체계적으로 실시하여 현장에서 필요한 봉제기능인 인력양성을 더욱 추진하고 있습니다.
올해로 11주년을 맞이하는 우리 협회는 성북스마트패션산업센터, 성북구패션봉제지원센터, 소공인특화지원센터, 청년창업큐브를 통해 협회 회원사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필요한 각종 지원사업 과 온라인 유통 판매 및 판로개척사업, 봉제기술 기능인 양성교육 사업, 협회 공동브랜드 활용 협업사업, 지역사회 연계 협력사업, 산학 협력사업 등을 활성화하고 적극 추진하고 있습니다.

우리 봉제 산업은 아직도 국가의 정책적인 지원의 사각지대에 있습니다.

우리 스스로도 지원을 기대하기보다는 스스로의 힘으로 사업을 영위하는 것이 익숙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국내의 환경은 날이 갈수록 경쟁이 심화되고 우리와 호흡을 함께 해왔던 시장 유통 상인들도 저렴한 곳으로 주문을 옮겨가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와 같은 현실 속에서 더 이상 개별 업체 스스로의 힘만으로 우리 봉제산업을 육성 발전시키기에는 역부족인 것은 자명합니다.

이제부터 더욱 외부의 지원과 단합된 힘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늦은 감이 있긴 하지만 다행히 정부 차원에서도 우리 소공인을 위한 지원 대책을 마련하고 지원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지금이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는 시기라 생각합니다.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협회의 건실한 운영을 위해 힘쓸 것이며, 이를 통해 성북구 내 봉제인들의 자주적인 봉제활동을 북돋우어 회원들의 경제적 지위향상과 지역경제의 균형 있는 발전을 도모할 수 있도록 힘쓰겠습니다.

세계화에 의해 무한경쟁에 내몰리며 날로 악화되는 기업환경에 적응하고 치열한 경쟁에서 살아남는 것은 단순히 우리 봉제인만의 생존의 문제는 아닐 것입니다.

패션산업의 뿌리산업인 봉제업이 그 기반을 굳건히 유지함으로써 일자리 창출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와 더불어 국가 경제 발전에도 연결되는 중요한 부분임을 깊이 인식하고
정책지원을 통한 기업하기 좋은 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도와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우리 봉제인 또한 사명감을 가지고 더욱 분발하고 노력하여야 할 것입니다.
우리 협회의 회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성원을 기대하며, 협회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3년 3월

사단법인 서울패션섬유봉제협회 제5대 회장 유 지 용